인터넷 사용의 증가로 무분별한 정보로부터 노출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교육과 대책마련이 이루어져야 한다.
인터넷 이용자들은 더 빠른 속도로 즐기고 싶어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기를 원하고 있음.
인터넷 사업은 아직 미개척분야인 Mobile 인터넷이나 무선인터넷 사업을 중심으로 확장될 것
인터넷 서비스가 사이버상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 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 사이트 네이
이용률에 있어
컴퓨터나 모바일 단말기가 비디오 게임기보다 월등히 앞서고, 이러한 기기
들이 비디오 게임기가 구현하려는 컨텐츠를 이미 구현해 내고 있기 때문에
비디오 게임기가 홈 네트워킹의 중심으로서 자리할 수 있을지의 여부를 아직은 가늠할 수 없다.
비디오게임기 시장이 이러한 시장
기존산업에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적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고도화시키고 새로운 기술․지식이 결합된 상품도 다수 출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산업은 과거에는 기계산업이었으나 현재는 기계산업의 성격보다는 전자․기계 등이 복합적으로 관련된 종합산업으로 바뀌
있다.
2. 4세대 이동통신의 정의
향후 4세대의 이동통신망은 하나의 단일망이 아닌 복합적인 형태를 가져야 한다. 즉 위성망
으로부터 시작하여 무선랜망, 디지털 오디오 방송(DAS : Digital Audio Broadcast)과 디지털
비디오방송(DVB : Digital Video Broadcast)망 등을 모두 통합하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
시장환경의 전반적인 변천을 생각해본다면, 과거에 상품의 차별화가 별로 없었던 메스 마켓이 지배적인 경제상황하에서는 기업이 생산만 하면 수요를 창출할 수 있었으므로 규모의 경제라는 경제의 원리 하에 대규모 생산능력이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겨진 때가 있었다. 또 어느
인터넷 미디어란 온라인 미디어의 한 종류로서, 통신망을 통해 전자적으로 서로 연결되어(networked), 데이터(data)의 흐름이 쌍방향으로 이루어지고, 내용이 수시로 업데이트(update) 될 수 있는 미디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대면(face-to-face) 커뮤니케이션에서는 공기(air)를 매체로 소리를 전달하고, 신문은 종
경영이란 고객이 기대하는 그 이상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KTF만의 고객만족 경영이념이다. 이로써 KTF는 최상의 통화품질과 고객 상담, 고객 혜택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2. 이동통신 서비스 시장의 현황 및 분석
(1) 한국 무선이동통신시장의 발달과정
인터넷 비즈니스 시대에 전자 쇼핑몰은 기업들의 필수 수단이 될 것이며, 기존의 유통패러다임을 전적으로 바꾸어 나가는 하나의 물결이 될 것이다. 그 중에서도 롯데 닷컴은 국내 최대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연계를
인터넷보급률로 명실상부한 유선 인터넷 강대국이라 불린다. 우리나라 무선인터넷이용률이 '09년 54.9%로 전년대비 2.4% 증가하는 등 점차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산되는 추세이다.(<그림 1 참조>)
그러나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에 비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부재, 비싼 이용요금 등의 이유로 국내무선인